본문 바로가기
의식의 흐름대로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고장,오류시 SD카드 포맷방법 (SD FORMATTER)

by 종구 010-4671-1677 2019. 12. 30.

허허 블랙박스를 사용하다보면 정상작동 안되는 경우도 있고 뭔가 이상할때가 있죠?

그런데 이게 웃긴게 절반이상이 메모리카드 문제로 인한 오류라는거, 메모리카드만 교환거나 새로 포맷하면 정상작동되는 기이한 현상을 보여줍니다.

참 신기하죠?

 

그렇기 때문에 블랙박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을때 먼저 해볼 수 있는 방법이 메모리카드 포멧입니다.

블랙박스 자체내에서도 포맷이 가능하긴 하지만 컴퓨터에서 포맷하는게 조금 더 정상적으로 살아날? 확율이 더 높기에 컴퓨터에서 포맷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물론 포맷하고도 안된다면 블랙박스 자체를 모두 바꿔야 하는 방법밖에 없지만 말이죠.

 

 

뭐 어쨋든 블랙박스를 모두 바꾼다면 만만치 않은 금액이 소요되니 돈안들이고 먼저 해볼 수 있는 메모리 카드 포맷부터 진행해보는게 가장 현명하지 않을까요?ㅋ


sd-card-formatter-4-0-en-win.zip
6.00MB

자 메모리 카드 포멧 프로그램입니다. 메모리카드 초기화, 공장도 초기화등 깨끗하게 지워주는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SD카드 협회에서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https://www.sdcard.org/ 요기로 들어가셔서 다운받으셔도 되구요

귀찮으시면 제가 올려놓은 위 파일링크로 다운받으셔도 됩니다.

물론 제가 사용하고 있는게 낮은버젼이지만 사용하는덴 전혀 지장없으니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v4.0 버젼으로 포맷방법 설명해드리겠습니다.

 

 

SD카드 리더기에 삽입후 컴퓨터와 연결하면 자동으로 드라이브가 잡히게 됩니다. 혹시 잡히지 않는다면 Refresh 버튼을 눌러서 새로고침을 해주다 보면 잡히게 됩니다.

 

자 드라이브가 잡혔으면 포멧하려는 세팅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포맷타입을 먼저 정해야합니다. QUICK 빠른포맷과 FULL(Erase) 전체포맷, FULL(OverWrite) 전체포맷포함 공장도 초기화

이중에서 고르시면 되는데 블랙박스 메모리카드 오류로 인한 경우는 전체포맷및 공장도 초기화를 같이 할 수 있는 FULL(OverWrite)모드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번째 포맷사이즈조정 ON/OFF가 있는데요 블랙박스 회사마다 녹화방식 다른데 그중 메모리카드용량이 100~200메가밖에 안잡히게 수정되는 경우들이 있는데 그러한 경우 ON모드를 선택하셔서 정상적으로 메모리카드 용량이 읽히도록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또한 그냥 ON으로 진행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냥 포맷버튼 한번 눌러주면 되는데요 이때 공장도 초기화까지 진행하다보니 시간이 좀 걸리는 편입니다. 느긋하게 기다리면 됩니다.

그리고 포맷이 완료된 후 블랙박스에 메모리카드를 꼽아 테스트 해보시면 정상작동되면 바로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ㅋ

 

 

아! 마지막으로 메모리카드는 소모품입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해요! 

포맷이 필요없는 블랙박스라 하더라도 주기적인 메모리카드 포맷으로 꾸준히 관리해주세요 그러면 메모리카드도 조금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식의 흐름대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현대,기아 GSW 정비지침서,전장회로도  (0) 2019.12.30

댓글